• 장애인화장실
  • 엘리베이터
  • 장애인전용주차장
  • 휠체어리프트
  • 휠체어대여소
  • 이용가능시설
  • 경사로
  • 관광안내소
  • 숙박시설
  • 음식점
  • 입식테이블
  • 장애인객실
항공
대구국제공항
  • 홈페이지 : www.airport.co.kr/mbs/daegu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공항로 221
  • 전화번호 : 1661-2626(공항종합안내)
항공사 예약전화 공항사무실 안내
항공사/전화 예약전화 공항사무실
대한항공 1588-2001 053)984-0111
아시아나항공 1588-8000 053)982-2626
티웨이항공 1688-8686 053)712-6313
제주항공 1599-1500 070)7420-1665~7
중국동방항공 051)740-6088 053)986-0330
중국국제항공 02)774-6886 053)982-6824
중국남방항공 02)775-9070 053)985-9070
-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예약 및 각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항공요금(시간대별 탄력 운임요금 적용)
항공요금 안내표
구간 항공사 평일
(월,화,수,목)
휴일
(금,토,일)
성수기
대구

제주
대한항공 83,900원 104,900원 104,900원 1.29~2.3 / 5.3~5.6 / 6.6~6.8 / 7.19~ 8.24 / 9.5~9.10 / 10.3~10.5 / 10.9,10.11~10.12 / 12.25~12.31
아시아나 항공 83,900원 104,900원 104,900원 1.1,1.29~2.3 / 5.3~5.6 / 6.5~6.8 / 7.18~8.24 / 9.5~9.10 / 10.2~10.5 / 12.30~12.31
티웨이항공 69,900원 78,900원 92,900원 5.3~5.6 / 6.5~6.8 / 7.18~8.24 9.5~9.10 / 10.3~10.5 / 10.9 / 12.30~12.31
제주항공 69,900원 78,700원 93,000원 7.18~8.24 / 9.5~9.10 / 10.3~10.5 / 12.30~12.31
대구

인천
대한항공 92,900원 성수기 일자 2014년 기준
항공사별(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장애인고객 우대서비스
대한항공
대한항공 시/청각 장애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 및 휠체어 서비스

시각/청각 장애인 및 몸이 불편하신 고객

시각/청각 장애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
⊙ 시각/청각 장애인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전담 직원이 안내해 드립니다.
⊙ 필요 시 추가요금 없이 인도견과 함께 기내에 동반 탑승할 수 있습니다.

  • 휠체어 서비스
    [서비스 이용안내]
    ⊙ 장애, 질병, 고령 등 신체적, 건강상의 이유로 거동이 불편한 고객에게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탑승 수속부터 탑승까지 전담 직원이 보조합니다. 도착 후, 터미널 내 도착장까지 이동을 도와드립니다. 터미널을 벗어난 지역과 개인적 용무의 이동 도움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휠체어 서비스는 예약시점에 신청하신 고객에게 우선 제공합니다. 당일 공항에서 신청하시는 경우 도움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 무겁거나 큰 짐, 또는 많은 짐을 휴대하고 휠체어를 이용하면 위험하므로 휴대수하물 기준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소유의 휠체어 이용]
    ⊙ 대한항공은 고객이 이용하는 휠체어와 보행을 위한 보조기구를 무료로 운송해드립니다. 휠체어의 크기가 122(폭) X 84(높이)cm를 초과하는 경우, 소형 기종(B737 등)에는 탑재가 불가할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동휠체어는 배터리 분리 등, 항공사의 조치가 필요하므로 예약시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은 탑승구까지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출발지 탑승구에서 위탁하고 도착지 탑승구부터 본인의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공항사정에 따라 탑승구 위탁 및 인도가 제한될 수 있음)
    ⊙ 본인의 휠체어로 여행하는 경우, 공항에서 대한항공지정업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내 전용 휠체어 사용 신청
    ⊙ 항공기에는 기내 전용 휠체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기내에서 이동할 때 휠체어가 필요하신 분은 예약 시 기내전용 휠체어 사용신청을 해 주기시 바랍니다.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항공 장애 고객 서비스 및 한사랑 라운지 안내
아시아나항공은 신체적, 건강상의 이유로 몸이 불편하여 혼자 여행하기 어려운 고객께서 항공여행과 활동에 불편이 없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서비스 이용 대상
    * 시각, 청각 장애를 가지신 고객
    * 휠체어 (Wheelchair)가 필요한 고객
    √ 맹인 안내견을 동반하는 고객의 경우 맹인 안내견은 무료로 운송됩니다.
    단, 다음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공인된 기관의 인증서 (ID) 소지
    - 하네스(Harness) 착용
    - 목적지 국가 또는 경유지 국가의 검역절차 기준에 부합
    - 장거리 여행의 경우 연결지에서 음식 공급이 가능하며, 음식물의 준비 및 비용이 고객에 의해 처리
    - 비행 중에는 손님의 발 아래에 위치

  • 서비스 내용
    시각, 청각 장애를 가지신 고객
    ·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탑승수속에서 입국수속까지 안내하고 보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성인에 의하여 동반되는 시각장애 고객은 일반손님과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 비동반 시각장애 고객의 경우 스스로 보행이 가능하고, 제3자의 도움 없이 식사 및 개인 용무가 가능해야 하며, 출/도착지 공항에서 고객을 보조/지원할 수 있는 보호자가 있어야 항공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휠체어(Wheelchair)가 필요한 고객
    질병이나 상처, 고령으로 인하여 거동이 불편한 고객에게 휠체어, 전동차 (인천,김포공항에 한함)를 지원하며 탑승수속, 출국수속 및 탑승을 보조해 드립니다. 전담직원이 탑승수속 카운터부터 항공기 탑승구 또는 기내까지 이동을 도와드립니다.

    도착시에는 공항내 마중 나오신 분이 계신곳까지 이동을 도와 드립니다. 서비스 요청은 원칙적으로 예약시점에 하셔야 하며, 당일 공항에서 신청하시는 경우 여건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휠체어를 지원, 보조해 드립니다.

    휠체어를 소지하신 고객의 경우 항공기 탑승구까지 사용하여 이동하실 수 있으며, 탑승구에서 휠체어를 위탁하시면 됩니다. 도착지에서도 탑승구에서부터 휠체어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동휠체어를 소지하신 고객의 경우 배터리를 분리해야 하는 조치가 필요하므로 예약 시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기내 휠체어 고객
    거동이 불편한 고객이 기내에서 자유롭게 통로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항공기의 기내에 휠체어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 한사랑 라운지

    인천공항에 위치한 장애인 전용 라운지
    이동이 불편한 손님들을 배려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사랑 라운지 링크 : http://flyasiana.com/CW/ko/common/pageContent.do?pageId=PC_0387)

  • 서비스 신청방법
    아시아나 예약센터에서 신청서비스안내
    • 한국지역 : 1588-8000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 미주 : (1)-800-227-4262
    • 중국 : (86)-400-650-8000
    • 그 외 지역은 출발지 아시아나항공 시내지점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