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 무장애로 즐기는 대구관광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 교 통 > 장애인콜택시 >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나드리콜 택시 모바일 앱 이용안내
나드리콜 모바일 앱 다운로드 QR코드
1. 초기화면
  1. 전체 대기자수/ 최신 공지를 표시해준다.
  2. 갱신 버튼을 눌러 대기자 수 갱신을 수행
  3. 차량 접수 버튼을 통해 접수 수행
  4. 접수 내역 버튼을 통해 지난 이력 및 접수 수행
  5. 자주가는 경로 버튼을 통해 자주가는 경로 등록 및 접수 수행
  6. 공지사항 버튼을 통해 홈페이지, 공지페이지 연동
  7. 하단의 상담 및 안내 박스를 터치하면 콜센터와 통화 연결
2. 차량접수 - 1
  1. ‘차량접수‘ 버튼을 누른 경우
  2. 화면을 터치하여 위치조정이 가능하며, ‘현재 위치로 택시 호출’버튼을 사용하여 현재 위치 선택
  3. 지도의 “출발지 검색”버튼을 사용하거나 상단의 “돋보기” 및“마이크” 아이콘을 사용하여 위치를 검색 할 수 있다.
3. 차량접수 - 2
  1. ‘위치검색‘ 버튼을 누른 경우
  2. 명칭검색, 주소검색, 최근탑승지, 최근 이력 탭에서 주소를 검색 및 선택 할 수 있다.
4. 차량접수 - 3
  1. ‘현재위치로 택시호출‘ 버튼을 누를 경우 이어지는 화면으로 '출발지'가 자동으로 기입되며 상세주소 입력가능
  2. ‘목적지‘ 입력을 위해 목적지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목적지를 검색하기 위한 화면으로 이동됨
  3. 목적지 검색은 승차지 입력과 동일하게 위치 검색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4. 출발지/목적지가 동일 할 경우 배차 오류 알림 후 실패 처리
  5. 차량 유형은 자동/특장/바우처/전체 차량으로 선택 가능
  6. 예약시간은 즉시/30분/60분까지 설정 가능
5. 배차요청
  1. 목적지까지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차량접수“ 버튼을 사용하여 배차를 요청할 수 있다.
  2. 접수가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초기화면으로 이동되며 전체 대기자수를 표시해준다.
6. 배차진행
  1. “차량접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초기 화면으로 이동되며, 이 때부터는 앱을 종료해도 무방하다.
  2. 초기 화면에서 다시 “차량접수” 메뉴로 진입 할 경우 현재 호출중인 기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3. “접수내역” 메뉴에서 현재 진행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배차 완료 전에는 접수 취소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4. “접수내역” 표시항목으로는 접수번호, 접수일자, 예약일자, 호출위치, 도착위치, 승차시간, 도착시간, 결제요금, 차량번호, 접수 상태등을 확인 할 수 있다.
7. 배차성공
  1. 배차 성공시 지도에서 차량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2. 승차시 고객의 이동 경로를 지도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
  3. 하차시 기사에 대한 별점 및 내용을 센터 서버로 전달 가능
8. 접수내역
  1. 초기 화면의 ‘접수 내역‘ 메뉴를 누를 경우 표시되는 화면으로 ‘자주가는 경로등록‘ ,‘접수 취소’, ‘내역 삭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2. 접수 내용을 터치하면 해당 내용으로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9. 자주가는 경로
  1. 초기 화면의 ‘자주가는 경로‘ 메뉴를 터치 할 경우 표시되는 화면으로 ‘삭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접수 내용을 터치하면 해당 내용으로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2. 자주가는 경로의 경우 최대 100개까지 저장 가능하다.
10. 공지사항
  1. 초기화면의 공지사항 메뉴를 터치 할 경우 홈페이지와 연동된 공지사항 페이지를 보여준다
11. 환경설정
  1. 초기 화면의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로 표시된 아이콘을 터치 할 경우 환경설정 메뉴로 진입 할 수 있다.
  2. 환경 설정에서는 버전 확인, 글씨 크기등을 지정 할 수 있다.
- 2021.04.13. 기준 1차 수정
- 2023.09.11. 기준 2차 수정
- 출처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동지원센터(https://nadrihome.dgsisul.or.kr)